롱아일랜드재즈밴드 💿 Blue Bird
롱아일랜드재즈밴드는 황윤현(드럼), 김승민(기타), 박시연(피아노/아코디언/멜로디카), 곽병린(콘트라베이스), 이민희(보컬) 5명으로 이루어진 팀입니다.
롱아일랜드재즈밴드 EP 2집 앨범 <Blue Bird> 이 경북 음악창작소의 지원사업을 통해 제작, 유통 및 발매되었습니다.
[앨범소개]
롱아일랜드재즈밴드가 EP 2집 앨범 [Blue bird]를 발매하였다. 힘들었던 시기에 창작의 끈을 놓지 않고, 더욱 긍정적인 메시지를 앨범 전체에 녹아 내고자 하였다. 특히, 팬들에게 희망적인 재즈 사운드를 들려주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라고도 할 수 있다. 타이틀 곡 [Bluebird]는 불운을 상징하는 ‘Blackbird’를 날려 버리고 우리에게 곧 행운의 ‘파랑새’가 찾아 올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어 많은 이에게 힘이 되는 음악이 될 것이다. 또, 일상적인 것에 소중함이 담긴 보컬 수안의 첫 자작곡 [마당], 익살스럽고 경쾌한 스윙재즈 곡 [오늘 기분 Jazzy 네], 대구의 아름다운 야경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멜로디카 연주곡 [A Night in DAEGU], 재즈 보컬리스트 삶의 진심이 담긴 노래 [I`m a Jazz Singer], 신나는 스윙 파티를 연상하게 하는 [Let`s Party], 멜로디카의 구슬픈 소리를 표현한 [Sad Melodica] 총 7곡을 이번 앨범에 담았다. 레트로 스윙재즈를 지향하는 롱아일랜드재즈밴드는 이번에도 그 컨셉을 바탕으로, 우리 정서에 맞는 가사와 선율을 표현한 앨범으로 평가받기를 기대한다.
1. Bluebird(작곡 박시연/작사 김승민)
2. 마당(작곡/사 수안)
3. 오늘 기분 Jazzy 네(작곡 박시연, 김승민/ 작사 김승민)
4. A Night in DAEGU(작곡 박시연)
5. I`m a Jazz Singer(작곡 박시연/ 작사 김승민)
6. Let`s Party(작곡 박시연/ 작사 김승민)
7. Sad Melodica(작곡 곽병린)